오늘은 다음 애드 핏의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장점
첫 번째, 다음 애드 핏의 경우 광고 노출 단가가 구글 애드센스보다 높다고 합니다.
게재된 광고를 클릭하는 것을 제외하고 단순히 블로그에 노출되는 광고로만 봤을 때
구글 애드센스보다 높다는 것이죠.
블로그에 방문자 수가 매일 거의 일정한 수준이라면
광고 수익 역시 일정한 수준으로 발생하게 되고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많다면 그만큼 수익이 많이 발생하겠죠.
두 번째, 확정 적립금이 5만 원 이상 쌓이면 출금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애드센스의 경우 100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약 12만 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해야 출금이 가능한 것에 비해 다음 애드 핏의 경우 5만 원 이상이면
출금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점
첫 번째, 반응형 광고가 없습니다.
반응형 광고는 사용하는 매체에 따라 광고 크기가 자동으로 변경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반응형 광고가 없다는 것은 사용하는 매체에 따라서 광고가 제대로 노출되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두 번째, 당일 수익은 다음날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세 번째, 수익급 지급이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아래의 그림에서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1월달에 그 전달 확정 적립금과 예상 적립금을 합 처서 5만 원을 넘어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2월 20일에 1월달의 예상 적립금이 확정 적립금으로 전환된 후에
2월 21일부터 말일까지 확정 적립금 신청을 하고
3월 20일 적립금을 지급받네요.
즉, 적립금을 지급받기 위해 짧게는 50일, 길게는 80일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다음 애드 핏의 장단점을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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